본 포스팅은 슬리빈(sleep-in) 수면 카페에 대해 소개한다. 각성의 대명사인 커피에 대한 인식을 뒤집어 수면 커피라는 재미있는 컨셉으로 디자인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디카페인커피이면서 수면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슬리빈 수면카페 락티움 디카페인 숙면 커피 특징 리뷰
건강기능식품 커피
FDA에 등재된 안전한 성분이자 우리나라 식약처에 기능성 원료로 등록된 유단백가수분해물(락티움)을 주원료로 하는 제품이다. 기능성 원재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특별한 커피이다. 하루 섭취량인 1포에 알파에스1카제인이 약 6.3mg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는 생리활성 펩타이드로서 여러 연구 결과를 통해 수면의 질 개선에 유의미한 결과를 보인 원재료라고 한다. 한편, 이 락티움은 프랑스 INGREDIA사의 락티움이라고 한다.
어떤 원재료가 들어있나요?
제품의 특징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원재료명을 살펴보는 것이다. 슬리빈(sleep-in) 수면 카페 원재료명은 아래와 같다.
유단백가수분해물(락티움/프랑스산), 디카페인커피파우더(스페인산65%, 베트남산35%),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무수결정포도당, 혼합제제(물엿, 아라비아검, 프로필렌글리콜, 주정, 글리세린, 트리아세틴, 합성향료, 천연향료, 산도조절제, 젖산), 효소처리스테비아 [알레르기유발물질: 우유 함유] |
비교적 단순한 원재료명을 띄고 있는 제품이다. 락티움을 중심으로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다.
디카페인 원료 사용
위의 원재료명에 나타난 것 처럼, 락티움과 디카페인커피파우더가 각각 제1원료와 제2원료 위치에 위치해 있다. 이 중 디카페인 커피파우더는 스페인산과 베트남산 커피 파우더에서 카페인을 제거한 형태이다. 카페인이 미량 남아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밤 늦게 섭취해도 카페인으로 인한 각성효과는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한다.
슬리빈(sleep-in) 수면 카페의 복용법 (먹는 법)
1포에 분말이 개별 포장되어 있는 형태의 제품이다. 섭취 방법은 1일 1회, 1회당 1포를 100ml의 물에 타서 섭취하는 것이다. 물의 양은 기호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나, 숙면을 위한 제품이니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면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다. 먹는 시기는 하루 중 편한 시간에 섭취할 수 있다고 한다. 즉시 효과를 내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도 가급적 저녁에 드시는 것이 좋다.
한편, 알레르기 유발물질로 우유를 함유하고 있으니 우유 알러지 부작용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판매사에 따르면 임산부와 수유부 모두 섭취가 가능하나 가급적 권장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어린이나 특정 질환자 분들 역시 주의가 필요하다.
락티움의 효능
유단백가수분해물(락티움)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기능성으로 인정받은 원재료이다. Nutrients지 11권 7호에 게재된 내용에 따르면 수면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20~65세의 한국성인남녀 48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서 수면 효율, 총 수면 시간, 수면 입면 시간, 입면 후 각성 시간 등의 수치에서 유의미한 수치를 보였다고 한다. (출처)
결론
슬리빈(sleep-in) 수면 카페는 락티움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디카페인 커피를 사용하여 카페인의 양을 최소화 하면서
▶함께하면 좋은 글
본 포스팅은 원고료와 제품 협찬 없이,
정보 제공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최근댓글